- 고용24 및 잡고 수강신청은 개강일 전일 오후 3시에 마감됩니다.
- 고용24 및 잡고 2곳에 동일과정으로 수강신청 해야 합니다.
- 본인부담액 결제는 발급받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해야 합니다.
- 평가 및 과제는 모바일 참여가 불가하며, 꼭 PC로 해야 합니다.
교재없음
0원
교재 없는 과정입니다.
* 각 차시별 교안자료, 과정자료실에서 제공
실업자
모바일 지원
교재제공없음
02010302
31시간 / 4주
32,230원
0원
27,630원
16,120원
총 훈련비
정부지원금
본인부담액 총 결제금액
- 직장생활에 대한 이해, 에티켓과 비즈니스 매너의 구별, 인사ㆍ소개ㆍ악수ㆍ명함ㆍ안내ㆍ조문 매너ㆍ전화 응대 매너 등의 파악, 글로벌 매너에 대한 이해 등 비즈니스 매너의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원활한 직장생활을 위한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.
- 이미지에 대한 이해, 이미지 단계 및 효과, 상황별 제스처 이미지, 첫인상과 표정 이미지 등 이미지 메이킹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때에 맞게 비즈니스 상황별로 적용할 수 있다.
- 고객이 가지는 다양한 심리 파악, 비즈니스 환경에 따른 고객 분류, 고객 성격 유형에 대한 이해, TA교류분석 성격유형분석 도구, 매슬로우와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 과정의 단계 등을 파악하여 고객의 심리를 이해할 수 있다.
-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, 조직 커뮤니케이션,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, 라포ㆍ아이스크레이킹ㆍ기타 이론, 설득과 협상의 기법 등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초 이해와 다양한 기술을 파악할 수 있다.
- 회의의 의미, 회의의 구성, 회의 기획과 계획ㆍ역할ㆍ실무, 의전에 대한 이해, 의전 실무, MICE 산업 등 회의와 의전에 대한 내용을 파악하여 이를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.
* 수료자에 한하여 학습종료일로부터 1년
* 미수료 시 진도율이 100%일 경우 8개월
* 미수료 시 진도율이 50% 이상 일 경우 6개월
구분 | 내용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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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격증명 | SMAT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관련링크 | https://license.kpc.or.kr/nasec/qlfint/qlfint/selectMatmngmtty.do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자격증 일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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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격증소개 |
1. 개요 주요 산업/직무별 핵심성공요인에 대응하는 공통지식체계(Common Body of Knowledge)를 추출하여, 각 경영 종목별로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자격시험을 제공하는, 국내 최초의 통합형 경영능력 평가 2. 수행직무 (1) SMAT(서비스경영자격)는 서비스 산업의 인재표준이자 국가공인자격시험이다. 따라서 서비스 산업계에서는 신규 인재 채용, 기존 직원 육성 및 전환배치 등 HR 정책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.(2) 대부분의 기업에서 신입사원 교육 시 비즈니스 매너 및 에티켓, 이미지 메이킹,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을 배우고 있는 바, 이를 자격시험을 통해 미리 학습할 경우 관련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. 3. 실시기관명 한국생산성본부 4. 응시자격 응시료 - 응시자격 : 제한 없음 - 응시료 : 1개 Module : 20,000원 / 2개 Module : 36,000원 / 3개 Module : 50,000원 5. 시험과목 - Module A :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- Module B : 서비스 마케팅/세일즈 - Module C : 서비즈 운영전략 |
수료기준 | 진도율 80% 이상, 평가(반영비율 합산) 60점 이상 | 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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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가 | 유형 | 최종평가 | ||
20 문항/객관식/60 분 | ||||
점수반영비율 | 100% | |||
응시요건 | 진도율 80% 이상 | |||
응시방법 | PC에서만 응시 가능(태블릿, 스마트폰 응시불가) |
복습기간 : 훈련 종료일로부터~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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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료 | 미수료 | |
1년 | 진도율 100% | 진도율 50% 이상 |
8개월 | 6개월 |
차시 | 주요내용 | 훈련시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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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1-1_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성공하는 직장생활 비법 | 00:36:20 |
2 | 1-2_에티켓과 비즈니스 매너 | 00:42:29 |
3 | 1-3_비즈니스 응대 1_인사·소개 | 00:38:51 |
4 | 1-4_비즈니스 응대 2_악수·명함 | 00:28:47 |
5 | 1-5_비즈니스 응대 3_안내·조문 매너 | 00:33:49 |
6 | 1-6_비즈니스 응대 4_전화 응대 매너 | 00:31:54 |
7 | 1-7_비즈니스 매너_글로벌 매너의 중요성 | 00:31:50 |
8 | 1-8_비즈니스 매너_글로벌 매너 - 미·중·일 문화 | 00:39:05 |
9 | 1-9_비즈니스 매너_글로벌 매너 - 테이블 매너 | 00:30:30 |
10 | 2-1_이미지 메이킹_이미지의 의미 | 00:33:31 |
11 | 2-2_이미지 메이킹_이미지 단계 및 효과 | 00:34:55 |
12 | 2-3_이미지 메이킹_자세·복장·보이스 이미지 | 00:38:02 |
13 | 2-4_이미지 메이킹_첫인상·표정 이미지 | 00:30:20 |
14 | 3-1_고객의 심리_고객의 심리 | 00:32:31 |
15 | 3-2_고객의 심리_고객의 분류 | 00:36:03 |
16 | 3-3_고객의 심리_MBTI·DISC | 00:34:08 |
17 | 3-4_고객의 심리_TA | 00:34:17 |
18 | 3-5_고객의 심리_매슬로우·구매의사결정과정 | 00:32:08 |
19 | 4-1_커뮤니케이션_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 | 00:29:46 |
20 | 4-2_커뮤니케이션_조직 커뮤니케이션·오류 | 00:32:50 |
21 | 4-3_커뮤니케이션_경청·말하기 스킬 | 00:35:06 |
22 | 4-4_커뮤니케이션_라포·아이스브레이킹·기타 이론 | 00:32:14 |
23 | 4-5_커뮤니케이션_감성 지능 | 00:37:26 |
24 | 4-6_커뮤니케이션_설득과 협상 | 00:33:58 |
25 | 5-1_회의와 의전_회의의 의미 | 00:32:08 |
26 | 5-2_회의와 의전_회의의 구성 | 00:33:26 |
27 | 5-3_회의와 의전_회의 기획과 계획·역할·실무 | 00:33:27 |
28 | 5-4_회의와 의전_의전에 대한 이해 | 00:34:46 |
29 | 5-5_회의와 의전_의전 실무 | 00:33:35 |
30 | 5-6_회의와 의전_MICE 산업 | 00:38:03 |
하승희
- 동국대학교 경영학사
-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 석사
- 일본 동경서비스교육훈련원 수료
- 연세대학교 비즈니슼코칭 수료 전문코치
- 한국생산성본부 MAT 전임 전문위원
- 사)한국비서협회 부설 서비스 교육원 원장
- 수원과학대학교 평생교육원 외래교수
- 사)한국마이스협회 정회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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