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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정
  • - 고용24 및 잡고 수강신청은 개강일 전일 오후 3시에 마감됩니다.

  • - 고용24 및 잡고 2곳에 동일과정으로 수강신청 해야 합니다.

  • - 본인부담액 결제는 발급받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해야 합니다.

  • - 평가 및 과제는 모바일 참여가 불가하며, 꼭 PC로 해야 합니다.

교재 정보

  • 교재명

    교재없음

  • 가격

    0원

  • 교재 없는 과정입니다.

    * 각 차시별 교안자료, 과정자료실에서 제공

책이미지
  • 실업자

  • 모바일 지원

  • 교재제공없음

SMAT(서비스경영자격) 대비 과정 - Module A

  • NCS코드

  • 02010302

  • 훈련 차시/기간

  • 31시간 / 4주

  • 훈련비용

    본인부담액

    • 32,230원

    • 0원

    • 27,630원

    • 16,120원

  • 학습기간

  • 총 훈련비

  • 92,070원
  • 정부지원금

  • 0원
  • 본인부담액 총 결제금액

  • 92,070원

훈련목표

- 직장생활에 대한 이해, 에티켓과 비즈니스 매너의 구별, 인사ㆍ소개ㆍ악수ㆍ명함ㆍ안내ㆍ조문 매너ㆍ전화 응대 매너 등의 파악, 글로벌 매너에 대한 이해 등 비즈니스 매너의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원활한 직장생활을 위한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.
- 이미지에 대한 이해, 이미지 단계 및 효과, 상황별 제스처 이미지, 첫인상과 표정 이미지 등 이미지 메이킹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때에 맞게 비즈니스 상황별로 적용할 수 있다.
- 고객이 가지는 다양한 심리 파악, 비즈니스 환경에 따른 고객 분류, 고객 성격 유형에 대한 이해, TA교류분석 성격유형분석 도구, 매슬로우와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 과정의 단계 등을 파악하여 고객의 심리를 이해할 수 있다.
-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, 조직 커뮤니케이션,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, 라포ㆍ아이스크레이킹ㆍ기타 이론, 설득과 협상의 기법 등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초 이해와 다양한 기술을 파악할 수 있다.
- 회의의 의미, 회의의 구성, 회의 기획과 계획ㆍ역할ㆍ실무, 의전에 대한 이해, 의전 실무, MICE 산업 등 회의와 의전에 대한 내용을 파악하여 이를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.

교육유의사항

    * 훈련시작 이후에는 절대로 수강취소가 불가합니다.개강일 후 취소는 수강포기로 등록되오니 신중하게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* 훈련 시작 후 취소할 경우 수강포기로 처리됩니다.
    * 수강포기 시 제공받은 도서가 있는 경우 왕복 택배비를 포함 반환하여야 합니다.
    * 내일배움카드제 인터넷 원격훈련과정은 고용노동부 지원하에 이루어지므로, 적절한 사유(질병 · 사고, 훈련기간 사정, 천재지변 등) 없이
    수강포기 시 고용노동부의 다음과 같은 패널티가 적용됩니다.
    1) 1회 4만원
    2) 2회 10만원
    3) 3회 이상 20만원
    다만 현재 계좌의 잔액이 부족한 경우 '차기' 갱신되는 계좌에서 차감(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규정 제15조 1항)
    * 반드시 휴대폰인증, 아이핀인증(무료) 중 1개의 방법으로 본인인증 후 수강가능 합니다.
    * 구직자 과정을 수강 신청한 경우 훈련시작일까지 고용보험 가입 사업장에 취업 시 관할고용센터 및 본 기관으로 즉시 통보해야 하며,
    미통보 시 정부지원금은 학습자에게 청구됩니다. 훈련기관에 알리지 않고, 과정 수강 시 부정수급으로 신청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  (단, 개강일 이후 취업 시에는 과정 수강이 가능합니다.)
    * 훈련종료 후 수료 시에는 수료증과 출석부 출력이 가능하며, 미수료 시는 수강확인증과 출석부 출력이 가능합니다. (나의강의실 > 증명서 발급)
    * 다만 최종평가에 단답형이 있거나, 과제가 있는 경우 훈련 종료일 다음날부터 영업일 기준,  2~3일 동안 규정에 따라 
    첨삭강사의 채점 완료 후 수료 여부가 판단됩니다. (재평가를 응시할 경우 수료 확정이 더 늦어집니다.)
    *훈련 종료일 이후 수료증 제출 일정이 촉박할 경우, 첨삭과 재평가 시행 등으로 일정 내 수료증 출력 및 제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
시험응시방법

  • * 진행단계평가(있을 경우) : 진도율 50% 이상 훈련 후 응시 가능 (응시하여야 다음 차시 수강 가능)
  • * 최종평가 : 진도율 80% 이상 훈련 후 ~ 훈련 종료일까지 응시 가능
  • * 과제 : 진도율 80% 이상 훈련 후 ~ 훈련 종료일까지 응시 가능
  • ★ 모든 평가는 PC에서만 응시하여야 합니다.

  • * 수료기준
  • - 진도율 80% 이상, 평가 반영 점수 60점 이상
  • 미수료 시 진도율 80% 미만인 경우 패널티가 발생하여 국민 내일배움카드 계좌 잔액에서 해당 금액이 차감됩니다.
    1) 1회 4만원
    2) 2회 10만원
    3) 3회 이상 20만원

복습기간

  • * 수료자에 한하여 학습종료일로부터 1년

  • * 미수료 시 진도율이 100%일 경우 8개월

  • * 미수료 시 진도율이 50% 이상 일 경우 6개월

구분 내용
자격증명 SMAT
관련링크 https://license.kpc.or.kr/nasec/qlfint/qlfint/selectMatmngmtty.do
자격증 일정
회차 구분 접수시작 접수마감 시험일 합격자 발표
12025-01-022025-01-082025-02-082025-02-27
22025-03-062025-03-122025-04-122025-05-01
32025-04-172025-04-232025-05-242025-06-13
42025-05-082025-05-142025-06-142025-07-03
52025-07-032025-07-092025-08-092025-08-28
62025-09-112025-09-172025-10-182025-11-06
72025-10-162025-10-222025-11-222025-12-12
82025-11-062025-11-122025-12-132026-01-01
자격증소개 1. 개요
주요 산업/직무별 핵심성공요인에 대응하는 공통지식체계(Common Body of Knowledge)를 추출하여, 각 경영 종목별로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자격시험을 제공하는, 국내 최초의 통합형 경영능력 평가

2. 수행직무

(1) SMAT(서비스경영자격)는 서비스 산업의 인재표준이자 국가공인자격시험이다. 따라서 서비스 산업계에서는 신규 인재 채용, 기존 직원 육성 및 전환배치 등 HR 정책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.
(2) 대부분의 기업에서 신입사원 교육 시 비즈니스 매너 및 에티켓, 이미지 메이킹,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을 배우고 있는 바, 이를 자격시험을 통해 미리 학습할 경우 관련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.

3. 실시기관명
한국생산성본부

4. 응시자격 응시료
- 응시자격 : 제한 없음
- 응시료 :  1개 Module : 20,000원 / 2개 Module : 36,000원 / 3개 Module : 50,000원

5. 시험과목
- Module A :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
- Module B : 서비스 마케팅/세일즈
- Module C : 서비즈 운영전략

수료기준 진도율 80% 이상, 평가(반영비율 합산) 60점 이상
평가 유형 최종평가
20 문항/객관식/60 분
점수반영비율 100%
응시요건 진도율 80% 이상
응시방법 PC에서만 응시 가능(태블릿, 스마트폰 응시불가)
복습기간 : 훈련 종료일로부터~
수료 미수료
1년 진도율 100% 진도율 50% 이상
8개월 6개월
차시 주요내용 훈련시간
1 1-1_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성공하는 직장생활 비법 00:36:20
2 1-2_에티켓과 비즈니스 매너 00:42:29
3 1-3_비즈니스 응대 1_인사·소개 00:38:51
4 1-4_비즈니스 응대 2_악수·명함 00:28:47
5 1-5_비즈니스 응대 3_안내·조문 매너 00:33:49
6 1-6_비즈니스 응대 4_전화 응대 매너 00:31:54
7 1-7_비즈니스 매너_글로벌 매너의 중요성 00:31:50
8 1-8_비즈니스 매너_글로벌 매너 - 미·중·일 문화 00:39:05
9 1-9_비즈니스 매너_글로벌 매너 - 테이블 매너 00:30:30
10 2-1_이미지 메이킹_이미지의 의미 00:33:31
11 2-2_이미지 메이킹_이미지 단계 및 효과 00:34:55
12 2-3_이미지 메이킹_자세·복장·보이스 이미지 00:38:02
13 2-4_이미지 메이킹_첫인상·표정 이미지 00:30:20
14 3-1_고객의 심리_고객의 심리 00:32:31
15 3-2_고객의 심리_고객의 분류 00:36:03
16 3-3_고객의 심리_MBTI·DISC 00:34:08
17 3-4_고객의 심리_TA 00:34:17
18 3-5_고객의 심리_매슬로우·구매의사결정과정 00:32:08
19 4-1_커뮤니케이션_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 00:29:46
20 4-2_커뮤니케이션_조직 커뮤니케이션·오류 00:32:50
21 4-3_커뮤니케이션_경청·말하기 스킬 00:35:06
22 4-4_커뮤니케이션_라포·아이스브레이킹·기타 이론 00:32:14
23 4-5_커뮤니케이션_감성 지능 00:37:26
24 4-6_커뮤니케이션_설득과 협상 00:33:58
25 5-1_회의와 의전_회의의 의미 00:32:08
26 5-2_회의와 의전_회의의 구성 00:33:26
27 5-3_회의와 의전_회의 기획과 계획·역할·실무 00:33:27
28 5-4_회의와 의전_의전에 대한 이해 00:34:46
29 5-5_회의와 의전_의전 실무 00:33:35
30 5-6_회의와 의전_MICE 산업 00:38:03
교수 이미지

강사명

  • 하승희

강사소개

    - 동국대학교 경영학사

    -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 석사

    - 일본 동경서비스교육훈련원 수료 

    - 연세대학교 비즈니슼코칭 수료 전문코치

    - 한국생산성본부 MAT 전임 전문위원

    - 사)한국비서협회 부설 서비스 교육원 원장

    - 수원과학대학교 평생교육원 외래교수

    - 사)한국마이스협회 정회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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