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고용24 및 잡고 수강신청은 개강일 전일 오후 3시에 마감됩니다.
- 고용24 및 잡고 2곳에 동일과정으로 수강신청 해야 합니다.
- 본인부담액 결제는 발급받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해야 합니다.
- 평가 및 과제는 모바일 참여가 불가하며, 꼭 PC로 해야 합니다.
교재없음
0원
교재없음
실업자
모바일 지원
교재제공없음
08030203
35시간 / 4주
97,020원
0원
86,240원
48,510원
총 훈련비
정부지원금
본인부담액 총 결제금액
1. 엔터테인먼트 및 음악 산업의 트렌드, 음악 장르, 주요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
2. 엔터테인먼트 각 직군별 주요 업무와 실무에 필요한 지식 및 기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
3. 엔터테인먼트 취업 준비 시 필수 역량을 필요 역량(지식, 기술, 태도)를 이해할 수 있다.
* 수료자에 한하여 학습종료일로부터 1년
* 미수료 시 진도율이 100%일 경우 8개월
* 미수료 시 진도율이 50% 이상 일 경우 6개월
구분 | 내용 |
---|---|
자격증명 | 자격증 과정 아님 |
관련링크 | |
자격증소개 | 본 과정은 특정 자격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과정이 아닙니다. 관련 분야 자격증을 취득함에 있어 간접적인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특정 자격증을 대비하기 위한 과정은 아닙니다. 과정 상세내용과 과정목차를 자세히 확인 후 수강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 |
수료기준 | 진도율 80% 이상, 평가(반영비율 합산) 60점 이상 | |||
---|---|---|---|---|
평가 | 유형 | 최종평가 | 과제 | |
20 문항/선다형/60 분 | 1 문항/서술형 | |||
점수반영비율 | 80% | 20% | ||
응시요건 | 진도율 80% 이상 | 진도율 80% 이상 제출가능 | ||
응시방법 | PC에서만 응시 가능(태블릿, 스마트폰 응시불가) |
복습기간 : 훈련 종료일로부터~ | ||
---|---|---|
수료 | 미수료 | |
1년 | 진도율 100% | 진도율 50% 이상 |
8개월 | 6개월 |
차시 | 주요내용 | 훈련시간 |
---|---|---|
1 | K-POP 산업의 기초 이해하기 | 00:41:09 |
2 | 음악산업 비즈니스 모델 및 주요 사업 분석(1) | 00:30:32 |
3 | 음악산업 비즈니스 모델 및 주요 사업 분석(2) | 00:27:53 |
4 |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자주 사용되는 필수 용어/개념 핵심 정리 (1) | 00:28:18 |
5 |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자주 사용되는 필수 용어/개념 핵심 정리 (2) | 00:27:56 |
6 | K-POP 음악산업의 제작과정 이해하기, 신인개발 분야 소개 | 00:32:35 |
7 | 기획제작 분야, 음악 제작 분야, 매니지먼트 분야 소개 | 00:35:40 |
8 | Visual Creation 분야, 마케팅/홍보 분야, 디자인 분야 소개 | 00:32:25 |
9 | MD분야, 음악 유통 분야, 콘서트/공연 분야, 경영지원 분야 소개 | 00:36:23 |
10 | 캐스팅 직무의 주요 업무 (캐스팅, 오디션) | 00:37:13 |
11 | 캐스팅 직무의 핵심 역량과 취업 Q&A | 00:37:20 |
12 | 트레이닝 직무의 주요 업무 (연습생 관리, 평가, 레슨 선생님 관리) | 00:26:23 |
13 | 트레이닝 직무의 핵심 역량과 취업 Q&A | 00:37:02 |
14 | 아티스트 기획 직무의 주요 업무 (예산 기획, 아티스트&앨범 기획, 마케팅 기획) | 00:30:31 |
15 | 아티스트 기획 직무의 주요 업무와 핵심 역량 | 00:33:05 |
16 | 아티스트 기획 직무의 핵심 역량과 취업 Q&A | 00:26:47 |
17 | A&R 직무의 주요 업무 (앨범기획, 곡수급, 프로덕션) | 00:32:46 |
18 | A&R 직무의 핵심 역량과 취업 Q&A | 00:28:15 |
19 | 비주얼 기획 직무의 주요 업무와 핵심 역량, 취업 Q&A | 00:40:05 |
20 | 음반/음원 마케팅 직무의 주요 업무 (마케팅 전략 기획) | 00:29:38 |
21 | 음반/음원 마케팅 직무의 핵심 역량과 취업 Q&A | 00:30:28 |
22 | 팬마케팅 직무의 주요 업무 (오프라인 업무, 온라인 업무) | 00:30:12 |
23 | 팬마케팅 직무의 핵심 역량과 취업 Q&A | 00:30:13 |
24 | 콘텐츠 마케팅 직무의 주요 업무(커뮤니케이션 전략, 세부 계획, 실행 및 결과 분석) | 00:34:46 |
25 | 콘텐츠 마케팅 직무의 핵심 역량과 취업 Q&A | 00:39:00 |
26 | 음원 유통 주요 업무(Label Communication) | 00:41:47 |
27 | 음원 유통 주요 업무(Account Management) | 00:27:53 |
28 | 음반 유통 주요 업무(계약 및 실행, 음반 프로모션) | 00:37:06 |
29 | 음악 유통 직무의 핵심 역량 | 00:29:50 |
30 | 음악 유통 직무의 취업 Q&A | 00:38:59 |
31 | 공연기획 직무의 주요 업무 (공연 기획, 준비, 진행 및 운영) | 00:35:08 |
32 | 공연기획 직무의 핵심 역량, 취업 Q&A | 00:34:13 |
33 | 영상 제작 직무의 주요 업무와 핵심 역량, 취업 Q&A | 00:45:37 |
이상환
* 학력:
- 홍익대학교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( 석사졸업 )
* 경력
- 전 CJENM, HYBE 인사 담당자
- 주식회사 케이랩컴퍼니 대표이사
사이트맵