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고용24 및 잡고 수강신청은 개강일 전일 오후 3시에 마감됩니다.
- 고용24 및 잡고 2곳에 동일과정으로 수강신청 해야 합니다.
- 본인부담액 결제는 발급받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해야 합니다.
- 평가 및 과제는 모바일 참여가 불가하며, 꼭 PC로 해야 합니다.
유통관리사 2급 한권으로 끝내기
38,000원
교재는 별도 신청 및 결제 없이 최종등록 된 후 택배로 발송됩니다.
총 1 권
교재명 : 유통관리사 2급 한권으로 끝내기
교재가 : 38,000원
출간일 : 2024.4.2
출판사 : 아이엠에듀
저 자 : 황사빈, 류하영
근로자
모바일 지원
교재무료제공
02040304
115시간 / 8주
153,700원
0원
136,620원
76,850원
총 훈련비
정부지원금
본인부담액 총 결제금액
1. 보다 효율적인 유통 및 물류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.
2. 자사에 적합한 점포입지를 분석하여 설명할 수 있습니다.
3. 판매촉진을 위한 유통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.
* 수료자에 한하여 학습종료일로부터 1년
* 미수료 시 진도율이 100%일 경우 8개월
* 미수료 시 진도율이 50% 이상 일 경우 6개월
구분 | 내용 | ||||||||||||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자격증명 | 유통관리사 2급 | ||||||||||||||||||||||||
관련링크 | https://license.korcham.net/co/examguide.do?cd=0201&mm=31 | ||||||||||||||||||||||||
자격증 일정 |
|
||||||||||||||||||||||||
자격증소개 |
1. 개요 유통업체의 전문화, 대형화와 국내 유통시장 개방으로 판매유통전문가의 양성이 필수임 또한 유통관리사 검정은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커뮤니케이션, 소비자 동향 파악 등 판매현장에서 활약할 전문가의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자격 시험이다.
2. 수행직무 유통관리사는 유통 경영 및 관리기법의 향상, 유통경영 및 관리와 관련한 계획·조사·연구, 진단·평가, 상담·자문 그밖에 유통경영 및 관리에 필요한 각종 업무를 수행한다. 3. 실시기관명 대한상공회의소 4. 응시자격 및 응시료 - 응시료 : 29,700(부가세포함) 5. 취득방법 (1) 시험방법 (2) 시험과목 - 필기 : 유통물류일반관리, 상권분석, 유통마케팅, 유통정보 (3)합격결정기준 - 매과목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이고 평균 60점 이상 |
수료기준 | 진도율 80% 이상, 평가(반영비율 합산) 60점 이상 | |||
---|---|---|---|---|
평가 | 유형 | 진행단계평가 | 최종평가 | |
10 문항/객관식/60 분 | 20 문항/객관식, 단답형/60 분 | |||
점수반영비율 | 10% | 90% | ||
응시요건 | 진도율 50% 이상 | 진도율 80% 이상 | ||
응시방법 | PC에서만 응시 가능(태블릿, 스마트폰 응시불가) |
복습기간 : 훈련 종료일로부터~ | ||
---|---|---|
수료 | 미수료 | |
1년 | 진도율 100% | 진도율 50% 이상 |
8개월 | 6개월 |
차시 | 주요내용 | 훈련시간 |
---|---|---|
1 | 유통의 이해 | 00:00:00 |
2 | 유통경로 및 구조(1) | 00:00:00 |
3 | 유통경로 및 구조(2) | 00:00:00 |
4 | 유통경로 및 구조(3) | 00:00:00 |
5 | 소매업의 기능 및 특성 | 00:00:00 |
6 | 도매업의 기능 및 특성 | 00:00:00 |
7 | 유통경제와 유통산업의 이해 | 00:00:00 |
8 | 유통경영환경분석 | 00:00:00 |
9 | 유통경영전략의 수립과 실행 | 00:00:00 |
10 | 조직의 구성과 관리(1) | 00:00:00 |
11 | 조직의 구성과 관리(2) | 00:00:00 |
12 | 조직의 구성과 관리(3) | 00:00:00 |
13 | 인적자원관리 | 00:00:00 |
14 | 재무관리 | 00:00:00 |
15 | 구매 및 조달관리 | 00:00:00 |
16 | 도소매 물류의 기초(1) | 00:00:00 |
17 | 도소매 물류의 기초(2) 및 도소매 물류관리(1) | 00:00:00 |
18 | 도소매 물류관리(2) | 00:00:00 |
19 | 도소매 물류관리(3) | 00:00:00 |
20 | 도소매 물류관리(4) | 00:00:00 |
21 | 도소매 물류관리(5) | 00:00:00 |
22 | 유통기업의 윤리와 법규(1) | 00:00:00 |
23 | 유통기업의 윤리와 법규(2) | 00:00:00 |
24 | 상권의 개요(1) | 00:00:00 |
25 | 상권의 개요(2), 상권설정 및 분석(1) | 00:00:00 |
26 | 상권설정 및 분석(2) | 00:00:00 |
27 | 상권설정 및 분석(3) | 00:00:00 |
28 | 상권설정 및 분석(4) | 00:00:00 |
29 | 상권설정 및 분석(5) | 00:00:00 |
30 | 상권설정 및 분석(6) | 00:00:00 |
31 | 상권설정 및 분석(7) | 00:00:00 |
32 | 도소매입지의 개요 및 입지별 유형(1) | 00:00:00 |
33 | 입지별 유형(2), 입지선정 및 분석(1) | 00:00:00 |
34 | 입지선정 및 분석(2) | 00:00:00 |
35 | 입지선정 및 분석(3) | 00:00:00 |
36 | 입지선정 및 분석(4) | 00:00:00 |
37 | 입지선정 및 분석(5) | 00:00:00 |
38 | 입지선정 및 분석(6) | 00:00:00 |
39 | 입지선정 및 분석(7) | 00:00:00 |
40 | 경쟁점 조사·분석 및 대책 | 00:00:00 |
41 | 점포개점계획(1) | 00:00:00 |
42 | 점포개점계획(2) | 00:00:00 |
43 | 점포개점계획(3) | 00:00:00 |
44 | 점포의 개점과 폐점 | 00:00:00 |
45 | 유통마케팅 전략(1) | 00:00:00 |
46 | 유통마케팅 전략(2) | 00:00:00 |
47 | 유통경쟁전략 | 00:00:00 |
48 | 상품관리 및 머천다이징 전략(1) | 00:00:00 |
49 | 상품관리 및 머천다이징 전략(2) | 00:00:00 |
50 | 가격관리전략(2) | 00:00:00 |
51 | 촉진관리 전략 | 00:00:00 |
52 | 유통점포관리(1) | 00:00:00 |
53 | 유통점포관리(2) | 00:00:00 |
54 | 유통점포관리(3) | 00:00:00 |
55 | 상품판매와 고객서비스 | 00:00:00 |
56 | CRM 전략 및 구현방안 | 00:00:00 |
57 | 유통마케팅 조사(1) | 00:00:00 |
58 | 유통마케팅 조사(2) | 00:00:00 |
59 | 유통마케팅 성과평가 | 00:00:00 |
60 | 정보의 개념과 정보화 사회(1) | 00:00:00 |
61 | 정보의 개념과 정보화 사회(2) | 00:00:00 |
62 | 정보화 사회 및 정보와 유통혁명 | 00:00:00 |
63 | 정보와 의사결정 | 00:00:00 |
64 | 지식경영과 지식관리시스템의 활용 | 00:00:00 |
65 | 지식경영프로세스 | 00:00:00 |
66 | 지식경영 정보기술과 지식관리시스템, 유통정보시스템(1) | 00:00:00 |
67 | 유통정보시스템(2) | 00:00:00 |
68 | 유통정보시스템(3) | 00:00:00 |
69 | 바코드의 개념 및 활용(1) | 00:00:00 |
70 | 바코드의 개념 및 활용(2) | 00:00:00 |
71 | 바코드의 개념 및 활용(3) | 00:00:00 |
72 | 바코드의 개념 및 활용(4) | 00:00:00 |
73 | POS 시스템의 개념 및 활용 | 00:00:00 |
74 | EDI의 개념 및 활용(1) | 00:00:00 |
75 | EDI의 개념 및 활용(2) | 00:00:00 |
76 | EDI의 개념 및 활용(3), QR 시스템의 개념 및 활용(1) | 00:00:00 |
77 | QR 시스템의 개념 및 활용(2), 발주시스템 | 00:00:00 |
78 | 데이터관리(1) | 00:00:00 |
79 | 데이터관리(2), 개인정보보호(1) | 00:00:00 |
80 | 개인정보보호(2), 고객충성도 프로그램, 전자상거래의 이해(1) | 00:00:00 |
81 | 전자상거래의 이해(2) | 00:00:00 |
82 | 전자상거래의 이해(3) | 00:00:00 |
83 | 전자상거래의 이해(4) | 00:00:00 |
84 | ERP 시스템 및 CRM 시스템(1) | 00:00:00 |
85 | CRM 시스템(2) 및 SCM 시스템(1) | 00:00:00 |
86 | SCM 시스템(2) | 00:00:00 |
87 | 신융합기술의 활용(1) | 00:00:00 |
88 | 신융합기술의 활용(2) | 00:00:00 |
89 | 신융합기술의 활용(3) | 00:00:00 |
90 | 신융합기술의 활용(4) | 00:00:00 |
91 | [문제풀이] 유통의 이해(1) | 00:00:00 |
92 | [문제풀이] 유통의 이해(2) | 00:00:00 |
93 | [문제풀이] 유통경영전략 | 00:00:00 |
94 | [문제풀이] 유통경영관리(1) | 00:00:00 |
95 | [문제풀이] 유통경영관리(2) | 00:00:00 |
96 | [문제풀이] 물류경영관리(1) | 00:00:00 |
97 | [문제풀이] 물류경영관리(2) | 00:00:00 |
98 | [문제풀이] 유통기업의 윤리와 법규 | 00:00:00 |
99 | [문제풀이] 유통 상권조사(1) | 00:00:00 |
100 | [문제풀이] 유통 상권조사(2) | 00:00:00 |
101 | [문제풀이] 도소매입지 | 00:00:00 |
102 | [문제풀이] 점포개점전략 | 00:00:00 |
103 | [문제풀이] 유통마케팅 전략기획(1) | 00:00:00 |
104 | [문제풀이] 유통마케팅 전략기획(2) | 00:00:00 |
105 | [문제풀이] 유통점포괸리 | 00:00:00 |
106 | [문제풀이] 상품판매와 고객관리 | 00:00:00 |
107 | [문제풀이] 마케팅 조사와 평가(1) | 00:00:00 |
108 | [문제풀이] 마케팅 조사와 평가(2) | 00:00:00 |
109 | [문제풀이] 유통정보의 이해 | 00:00:00 |
110 | [문제풀이] 주요 유통정보화 기술 및 시스템 | 00:00:00 |
111 | [문제풀이] 유통정보의 관리와 활용 | 00:00:00 |
112 | [문제풀이] 전자상거래의 이해 | 00:00:00 |
113 | [문제풀이] 유통혁신을 위한 정보자원관리 | 00:00:00 |
114 | [문제풀이] 신융합기술의 활용 | 00:00:00 |
이현선
- 이화여대 영문과 학사
- 제11, 12회 물류관리사 시험 출제위원
- 배화여대 무역실무 외래교수
- 한국물류관리사협회 회장
- 하니상사 이사
사이트맵