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고용24 및 잡고 수강신청은 개강일 전일 오후 3시에 마감됩니다.
- 고용24 및 잡고 2곳에 동일과정으로 수강신청 해야 합니다.
- 본인부담액 결제는 발급받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해야 합니다.
- 평가 및 과제는 모바일 참여가 불가하며, 꼭 PC로 해야 합니다.
UX 디자인 7가지 비밀
25,000원
교재는 결제 없이 최종등록 후 택배 발송됩니다.
총 1 권
출간일 : 2023-1-1
저 자 : 박지수,김헌
실업자
모바일 지원
교재무료제공
08020104
41시간 / 4주
66,980원
0원
60,890원
39,580원
총 훈련비
정부지원금
본인부담액 총 결제금액
1. 시스템 관점에서 UX 디자인을 넓게 본다"에서 말하고 있는 내용을 이해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.
2. 사용자의 인지적 특성을 인터랙션 디자인에 반영한다"에서 말하고 있는 내용을 이해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.
3. 설계원칙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인터랙션 디자인에 적용한다"에서 말하고 있는 내용을 이해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.
4. 태스크 지식을 전문 사용자 수준으로 이해한다"에서 말하고 있는 내용을 이해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.
5. 사용자 요구사항과 설계원칙을 반영해서 인터랙션을 디자인한다"에서 말하고 있는 내용을 이해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.
6. 페이퍼 프로토타입을 직접 만들어서 테스트한다"에서 말하고 있는 내용을 이해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.
7. UI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개발자, 디자이너와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한다"에서 말하고 있는 내용을 이해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.
* 수료자에 한하여 학습종료일로부터 1년
* 미수료 시 진도율이 100%일 경우 8개월
* 미수료 시 진도율이 50% 이상 일 경우 6개월
| 구분 | 내용 |
|---|---|
| 자격증명 | 자격증 과정 아님 |
| 관련링크 | |
| 자격증소개 | 본 과정은 특정 자격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과정이 아닙니다. 관련 분야 자격증을 취득함에 있어 간접적인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특정 자격증을 대비하기 위한 과정은 아닙니다. 과정 상세내용과 과정목차를 자세히 확인 후 수강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 |
| 수료기준 | 진도율 80% 이상, 평가(반영비율 합산) 60점 이상 | |||
|---|---|---|---|---|
| 평가 | 유형 | 최종평가 | ||
| 40 문항/객관식/120 분 | ||||
| 점수반영비율 | 100% | |||
| 응시요건 | 진도율 80% 이상 | |||
| 응시방법 | PC에서만 응시 가능(태블릿, 스마트폰 응시불가) | |||
| 복습기간 : 훈련 종료일로부터~ | ||
|---|---|---|
| 수료 | 미수료 | |
| 1년 | 진도율 100% | 진도율 50% 이상 |
| 8개월 | 6개월 | |
| 차시 | 주요내용 | 훈련시간 |
|---|---|---|
| 1 | UI, Interaction 정의와 차이점 | 00:29:06 |
| 2 | 협의의 UX, 광의의 UX | 00:27:18 |
| 3 | 시스템 관점의 UX | 00:28:20 |
| 4 | 태스크 지식 | 00:27:53 |
| 5 | 태스크 분석 VS. 벤치마킹 | 00:28:38 |
| 6 | 카드스토밍을 이용한 태스크 분석 | 00:28:51 |
| 7 | 추상화와 카드스토밍 (1) | 00:27:12 |
| 8 | 추상화와 카드스토밍 (2), 사용자 유형 | 00:27:38 |
| 9 | 태스크 시나리오 작성 (1) | 00:27:25 |
| 10 | 태스크 시나리오 작성 (2) | 00:28:20 |
| 11 | 사용자가 경험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디자인 도출 (1) | 00:29:24 |
| 12 | 사용자가 경험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디자인 도출 (2) | 00:29:25 |
| 13 | 단기기억과 청크 | 00:28:35 |
| 14 | 익숙한 디자인 VS. 차별화 디자인 | 00:27:17 |
| 15 | 스키마 | 00:27:40 |
| 16 | 설계원칙 1: 신기하고 재미있는 기능보다 필요한 기능을 만들어라. 설계원칙 2: 디폴트 모드는 사용 상황에 따라 똑똑하게 변해야 한다.(1) | 00:29:35 |
| 17 | 설계원칙 2: 디폴트 모드는 사용 상황에 따라 똑똑하게 변해야 한다.(2) | 00:30:49 |
| 18 | 설계원칙 3: 다양한 사용케이스와 시나리오를 고려한 UX를 설계하라. 메타포를 활용하라. | 00:27:59 |
| 19 | 설계원칙4: 생각도구 - 유추(닮지 않은 두 사물간의 기능적 유사성을 발견하라) | 00:28:29 |
| 20 | 설계원칙5: 사용자 행동을 유도하라. 태스크 수행 절차를 일관되게 설계하라. 스테레오타입을 지켜라. | 00:28:58 |
| 21 | 설계원칙6: 대응성의 원리, 회상보다 인식하게 하라. 인터페이스를 접어라. 시스템의 현재 상태를 가시화하라. 팝업을 최소화 하라. | 00:30:16 |
| 22 | 태스크 구조로부터 기능 구조 도출 | 00:27:43 |
| 23 | 기능구조에 기초한 와이어프레임 스케치 | 00:28:14 |
| 24 | 대형 마트 앱 인터랙션 디자인 (1) | 00:30:02 |
| 25 | 대형 마트 앱 인터랙션 디자인 (2) | 00:29:26 |
| 26 | 대형 마트 앱 인터랙션 디자인 (3) | 00:28:12 |
| 27 | 대형 마트 앱 인터랙션 디자인 (4) | 00:31:54 |
| 28 | 페이퍼 프로토타입의 필요성 | 00:30:30 |
| 29 | 인터페이스 위젯 제작 방법 | 00:31:25 |
| 30 | 페이퍼 프로토타입 평가 | 00:37:01 |
| 31 | UI 시나리오 문서의 구성 | 00:28:56 |
| 32 | UI 시나리오 문서 작성 방법 | 00:31:20 |
| 33 | 대형 마트 앱 UI 시나리오 문서 작성 사례 | 00:31:41 |
| 34 | 비밀 1: 시스템 관점에서 UX 디자인을 넓게 바라본다. | 00:29:11 |
| 35 | 비밀 2: 사용자의 인지적 특성을 인터랙션 디자인에 반영한다. | 00:29:58 |
| 36 | 비밀 3: 설계원칙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인터랙션 디자인에 적용한다. | 00:28:59 |
| 37 | 비밀4: 태스크 지식을 전문 사용자 수준으로 이해한다. | 00:29:00 |
| 38 | 비밀 5: 사용자 요구사항과 설계원칙을 반영해서 인터랙션을 디자인한다. | 00:29:27 |
| 39 | 비밀 6: 손으로 직접 페이퍼 프로토타입을 만들어서 테스트한다. | 00:29:53 |
| 40 | 비밀 7: UI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개발자, 디자이너와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한다. | 00:28:52 |
박지수
- 한국과학기술원 산업공학( 박사졸업 )
총 경력 : 12년 9개월
- 한국예술종합학교 ( 6 년 11 개월 )
- 상명대학교 ( 2 년 11 개월 )
- (주)세인비즈 ( 5 년 9 개월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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