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고용24 및 잡고 수강신청은 개강일 전일 오후 3시에 마감됩니다.
- 고용24 및 잡고 2곳에 동일과정으로 수강신청 해야 합니다.
- 본인부담액 결제는 발급받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해야 합니다.
- 평가 및 과제는 모바일 참여가 불가하며, 꼭 PC로 해야 합니다.
2025 청소년상담사 3급 이론서(전2권)외 1세트(전2권)
101,000원
총 4 권(2권씩 세트구성 2부, 총4권)
출판사 : 나눔book (출간일 : 2025.01)
교재명 : (총 4 권)
-2025 청소년상담사 3급 이론서(전2권)/49,000원/김형준, 유상현
-2025 청소년상담사 3급 필기 기출문제집(전2권)/52,000원/김형준, 유상현
* 이용하시는 온/오프라인 서점 또는 https://smartstore.naver.com/nanumseepass 참고
실업자
모바일 지원
교재무료제공
07020202
146시간 / 8주
238,500원
86,730원
216,810원
119,250원
총 훈련비
정부지원금
본인부담액 총 결제금액
1. 청소년상담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해와 지식을 갖춘 청소년상담사 양성
2. 전반적인 청소년상담이론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청소년상담사로서의 직무능력을 갖추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다.
3. 청소년상담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청소년상담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청소년상담사를 배출하여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한다.
* 수료자에 한하여 학습종료일로부터 1년
* 미수료 시 진도율이 100%일 경우 8개월
* 미수료 시 진도율이 50% 이상 일 경우 6개월
| 구분 | 내용 | |||||||||||||||||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자격증명 | 청소년상담사 3급 | ||||||||||||||||||
| 관련링크 | https://www.q-net.or.kr/crf005.do?id=crf00503&gSite=L&gId=67&jmCd=9755&gbnn=gbnSubtab1 | ||||||||||||||||||
| 자격증 일정 |
|
||||||||||||||||||
| 자격증소개 |
1.개요 청소년상담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, 시·도 청소년종합상담센터, 시·군·구 청소년상담센터를 비롯하여 청소년수련관, 청소년문화관, 사회복지관, 청소년쉼터, 청소년관련 복지시설 및 청소년업무 지원부서 등에서 청소년의 보호선도 및 건전생활의 지도, 수련활동의 여건조성 장려 및 지원, 청소년단체의 육성 및 활동지원, 청소년을 위한 지역사회의 유익한 환경의 조성 및 유해 환경의 정화활동 등의 직무를 수행 - 응시자격 : 상담분야 4년제 학사 타분야 4년제 + 2년 타분야 2년제 + 4년 고졸 + 5년 - 응시료 : 1차 26,000원 / 2차 16,000원 |
| 수료기준 | 진도율 80% 이상, 평가(반영비율 합산) 60점 이상 | |||
|---|---|---|---|---|
| 평가 | 유형 | 진행단계평가 | 최종평가 | |
| 10 문항/객관식/60 분 | 20 문항/객관식/60 분 | |||
| 점수반영비율 | 10% | 90% | ||
| 응시요건 | 진도율 50% 이상 | 진도율 80% 이상 | ||
| 응시방법 | PC에서만 응시 가능(태블릿, 스마트폰 응시불가) | |||
| 복습기간 : 훈련 종료일로부터~ | ||
|---|---|---|
| 수료 | 미수료 | |
| 1년 | 진도율 100% | 진도율 50% 이상 |
| 8개월 | 6개월 | |
| 차시 | 주요내용 | 훈련시간 |
|---|---|---|
| 1 | 발달심리학의 개념과 특징 | 00:47:38 |
| 2 | 발달심리학의 연구방법론 | 00:46:43 |
| 3 | 불안의 개념 및 정류 | 00:46:44 |
| 4 | 심리사회이론 | 00:48:41 |
| 5 | 칼융의 분석심리이론 | 00:43:17 |
| 6 | 행동주의이론 | 00:45:16 |
| 7 | 사회학습이론 | 00:44:44 |
| 8 | 현상학적 이론 | 00:37:57 |
| 9 | 영유아기 발달 | 00:55:38 |
| 10 | 지각발달 | 00:52:50 |
| 11 | 아동기 발달 | 00:42:21 |
| 12 | 설리반(Sullivan)의 발달단계 | 00:42:44 |
| 13 | 청년기 발달 | 00:59:12 |
| 14 | 노년기 발달 | 00:50:01 |
| 15 | 발달심리학의 주요 쟁점 | 00:46:49 |
| 16 | 다운증후군 등 | 00:39:25 |
| 17 | 인지발달 | 00:47:18 |
| 18 | 피아제 이후의 인지발달 | 00:46:25 |
| 19 | 성격 및 사회성 발달 | 00:48:53 |
| 20 | 도덕성 발달 | 00:51:07 |
| 21 | 공격성발달 | 00:43:42 |
| 22 | 진로발달 | 00:33:22 |
| 23 | 발달심리 최신 기출내용 | 00:39:30 |
| 24 | 두뇌 및 신경계 발달 | 00:56:16 |
| 25 | 집단상담의 기초 | 00:43:30 |
| 26 | 집단상담의 유형 | 00:46:21 |
| 27 | 사실적 이야기 늘어놓기 | 00:45:19 |
| 28 | 집단상담자의 기술 | 00:46:51 |
| 29 | 관심 기울이기 | 00:38:16 |
| 30 | 차례로 돌아가기 | 00:40:08 |
| 31 | 집단상담의 계획 및 평가 | 00:46:53 |
| 32 | 집단상담의 치료적 요인 | 00:40:41 |
| 33 | 참 만남 집단 | 00:53:12 |
| 34 | 인지적 이론 | 00:38:31 |
| 35 | 현실치료 이론 | 00:38:18 |
| 36 | 게슈탈트 이론 | 00:41:45 |
| 37 | 개인심리적 집단상담의 기술 | 00:46:02 |
| 38 | 심리극(사이코드라마)의 기본개념 | 00:46:07 |
| 39 | 집단상담의 과정 | 00:35:37 |
| 40 | 참여단계 | 00:40:36 |
| 41 | 종결단계 | 00:45:17 |
| 42 | 청소년 집단상담의 제 영역 | 00:37:46 |
| 43 | 집단상담의 기초 최신 기출내용 | 00:44:06 |
| 44 | 검사-측정-평가의 개념 | 00:51:04 |
| 45 | 검사이론 중 문항반응이론 | 00:40:21 |
| 46 | 통계의 기초 | 00:54:59 |
| 47 | 비확률 표본추출 | 00:45:05 |
| 48 | 측정의 표준오차 | 00:35:01 |
| 49 | 신뢰도의 종류와 특성 | 00:40:57 |
| 50 | 타당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 | 00:41:46 |
| 51 | 심리검사의 분류 등 | 00:50:43 |
| 52 | 검사 시행시 고려사항 | 00:40:40 |
| 53 | 지능검사 | 00:44:56 |
| 54 | 스탠포드-비네(Stanford-Binet)검사 | 00:19:09 |
| 55 | K-WAIS-Ⅳ (한국판 웩슬러 성인용 지능검사) | 00:57:35 |
| 56 | 성취도 검사 | 00:36:59 |
| 57 | 다면적 인성검사(MMPI-오리지널 척도) | 00:55:51 |
| 58 | 임상척도 및 임상소척도 | 00:48:23 |
| 59 | 채점과 타당도 척도의 해석 | 00:50:08 |
| 60 | 임상척도의 해석 | 00:43:25 |
| 61 | 성격검사 | 00:35:14 |
| 62 | 애니어그램 | 00:39:07 |
| 63 | 일반적성검사 (GATB) | 00:40:15 |
| 64 | SCT 검사 | 01:02:24 |
| 65 | 로샤(로르샤흐, Rorschach) 검사 반응 내용 | 00:58:32 |
| 66 | 주제통각검사 | 00:44:13 |
| 67 | 홀랜드(Holland) 인성이론 - RIASEC 6각형 모형 | 00:39:24 |
| 68 | 성격평가척도(PAI)의 구성 | 01:00:38 |
| 69 | 관찰자 간 일치도와 문항 간 신뢰도 | 00:54:07 |
| 70 | 상담의 본질과 의의 | 00:40:23 |
| 71 | 상담자 윤리 | 00:55:58 |
| 72 | 개인심리학적 상담이론(아들러) | 00:55:27 |
| 73 | 개인주의 상담의 상담기법 정리 | 01:01:30 |
| 74 | 실존치료(실존주의 상담이론) | 00:42:24 |
| 75 | 인간중심치료(인간중심 상담이론) | 00:41:27 |
| 76 | 게슈탈트 치료(형태주의 상담이론) | 00:44:05 |
| 77 | 상담 기법 | 00:42:58 |
| 78 | 합리정서행동치료 | 00:32:12 |
| 79 | 인지치료 | 00:54:31 |
| 80 | 현실치료 | 00:49:55 |
| 81 | 교류분석 상담이론 | 00:37:44 |
| 82 | 교류분석 상담이론의 상담 단계 | 00:35:36 |
| 83 | 여성주의 치료(여성주의 상담이론) | 00:38:00 |
| 84 | 체계적 상담모델의 과정 | 00:47:51 |
| 85 | 상담계획과 준비 | 00:51:03 |
| 86 | 상담기술과 기법 | 00:49:53 |
| 87 | 기타 상담이론에 관한 사항 | 00:46:30 |
| 88 | 상담의 통합적 접근 | 00:55:36 |
| 89 | 학습의 정의 | 00:38:44 |
| 90 | 고전적 조건학습이론 | 00:45:26 |
| 91 | 생활 속의 고전적 조건형성과 고전적 조건형성의 응용 | 00:44:11 |
| 92 | 행동과 벌 | 00:41:29 |
| 93 | 강화계획 | 00:33:40 |
| 94 | 유관계약 | 00:44:35 |
| 95 |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 감소기법 등 | 00:43:42 |
| 96 | 사회인지이론 | 00:40:39 |
| 97 | 툴만의 잠재학습 | 00:46:58 |
| 98 | 사회학습이론 | 00:48:12 |
| 99 | 밀러와 돌라드의 모방행동 | 00:41:46 |
| 100 | 감각등록기 | 00:45:02 |
| 101 | 신경전달물질/호르몬 정리 | 00:33:10 |
| 102 | 계열위치 효과 | 00:43:35 |
| 103 | 신경생리학적 이론 | 00:46:48 |
| 104 | 시냅스 | 00:52:36 |
| 105 | 외제적동기&내제적동기 | 00:41:39 |
| 106 | 기분 | 00:51:41 |
| 107 | 기타 학습이론에 관한 사항 | 00:36:34 |
| 108 | 학습장애 | 00:39:41 |
| 109 | 기타이론 | 00:49:30 |
| 110 | 학습이론에서의 암시 | 00:35:16 |
| 111 | 초인지(메타인지, meta cognition) | 00:43:13 |
| 112 | 학습이론 최신 기출내용 | 00:59:49 |
| 113 | 뇌의 구조와 기능 | 00:51:27 |
| 114 | 청소년 발달 이론 | 00:46:37 |
| 115 | 신체・성 발달 | 00:52:30 |
| 116 | 사회성·인지·정서 발달 | 00:40:12 |
| 117 | 셀만(R. Selman)의 역할수용 발달단계 | 00:53:48 |
| 118 | 레빙거의 자아발달단계 이론 | 00:43:24 |
| 119 | 긴즈버그의 직업선택이론 | 00:45:03 |
| 120 | 발터 베야민(W. Benjamin) | 00:39:17 |
| 121 | 청소년 인터넷 문화 | 00:43:13 |
| 122 | 청소년 복지 실체 | 00:59:13 |
| 123 | 청소년활동진흥법 | 00:44:11 |
| 124 | 가족・지역사회 | 00:45:00 |
| 125 | 비행이론 | 00:33:10 |
| 126 | 사회통제이론 | 00:36:04 |
| 127 | 폭력 | 00:43:44 |
| 128 | 가출 | 00:45:57 |
| 129 | 인터넷 등의 중독 | 00:30:48 |
| 130 | 인터넷게임 이용자의 친권자 등의 동의 | 00:28:56 |
| 131 |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| 00:40:08 |
| 132 | 청소년참여의 효과 | 00:32:23 |
| 133 | 청소년안전망 | 00:36:54 |
| 134 | 청소년이해론 최신 기출내용 | 00:46:14 |
| 135 | 발달심리 기출문제[01~13] | 00:43:43 |
| 136 | 발달심리 기출문제[14~25] | 00:33:06 |
| 137 | 집단상담의 기초 기출문제[26~38] | 00:33:05 |
| 138 | 집단상담의 기초 기출문제[39~50] | 00:32:56 |
| 139 | 심리측정 및 평가 기출문제[51~63] | 00:34:28 |
| 140 | 심리측정 및 평가 기출문제[64~75] | 00:33:55 |
| 141 | 상담이론 기출문제[76~88] | 00:32:01 |
| 142 | 상담이론 기출문제[89~100] | 00:32:09 |
| 143 | 학습이론 기출문제[01~13] | 00:44:06 |
| 144 | 학습이론 기출문제[14~25] | 00:50:52 |
| 145 | 청소년이해론 기출문제[26~38] | 00:43:34 |
| 146 | 청소년이해론 기출문제[39~50] | 00:43:17 |
김형준
광주대학교 사회복지( 박사졸업 )
직업상담학 및 직업심리학 강의 ( 7 년 )
사회복지사 전과목 강의 ( 7 년 4 개월 )
청소년상담사2급 전과목 강의 ( 3 년 5 개월 )
청소년상담사3급 전과목 강의 ( 5 년 5 개월 )
임상심리사2급 전과목 강의 ( 4 년 6 개월 )
사이트맵