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경이미지
과정
  • - 고용24 및 잡고 수강신청은 개강일 전일 오후 3시에 마감됩니다.

  • - 고용24 및 잡고 2곳에 동일과정으로 수강신청 해야 합니다.

  • - 본인부담액 결제는 발급받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해야 합니다.

  • - 평가 및 과제는 모바일 참여가 불가하며, 꼭 PC로 해야 합니다.

교재 정보

  • 교재명

    SMAT 모듈 B - 서비스 마케팅·세일즈

  • 가격

    16,000원

  • 교재는 결제 없이 최종등록 후 택배 발송됩니다.

    출판사: 케듀아이(2023년 출간)
    교재명: (총1권)
    SMAT 모듈 B - 서비스 마케팅·세일즈/16,000원/하승희

책이미지
  • 실업자

  • 모바일 지원

  • 교재무료제공

국가공인 SMAT(서비스경영자격) Module B - 서비스마케팅·세일즈

  • NCS코드

  • 02010302

  • 훈련 차시/기간

  • 21시간 / 4주

  • 훈련비용

    본인부담액

    • 21,830원

    • 0원

    • 18,720원

    • 10,920원

  • 학습기간

  • 총 훈련비

  • 62,370원
  • 정부지원금

  • 0원
  • 본인부담액 총 결제금액

  • 62,370원

훈련목표

1. 비즈니스 응대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2. 고객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고객별 응대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
3.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
교육유의사항

    * 훈련시작 이후에는 절대로 수강취소가 불가합니다. 개강일 후 취소는 수강포기로 등록되오니 신중하게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* 훈련 시작 후 취소할 경우 수강포기로 처리됩니다.
    * 수강포기 시 제공받은 도서가 있는 경우 왕복 택배비를 포함 반환하여야 합니다.
    * 내일배움카드제 인터넷 원격훈련과정은 고용노동부 지원하에 이루어지므로, 적절한 사유(질병 · 사고, 훈련기간 사정, 천재지변 등) 없이
    수강포기 시 고용노동부의 다음과 같은 패널티가 적용됩니다.
    1) 1회 20만원
    2) 2회 50만원
    3) 3회 이상 100만원
    다만 현재 계좌의 잔액이 부족한 경우 '차기' 갱신되는 계좌에서 차감(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규정 제15조 1항)
    * 반드시 휴대폰인증, 아이핀인증(무료) 중 1개의 방법으로 본인인증 후 수강가능 합니다.
    * 구직자 과정을 수강 신청한 경우 훈련시작일까지 고용보험 가입 사업장에 취업 시 관할고용센터 및 본 기관으로 즉시 통보해야 하며,
    미통보 시 정부지원금은 학습자에게 청구됩니다. 훈련기관에 알리지 않고, 과정 수강 시 부정수급으로 신청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  (단, 개강일 이후 취업 시에는 과정 수강이 가능합니다.)

시험응시방법

  • * 진행단계평가(있을 경우) : 4, 8주 과정은 50%, 8주 초과 과정은 20% 이상에서 응시 가능 (응시하여야 다음 차시 수강 가능)
  • * 최종평가 : 진도율 80% 이상 훈련 후 ~ 훈련 종료일까지 응시 가능
  • * 과제 : 진도율 80% 이상 훈련 후 ~ 훈련 종료일까지 응시 가능
  • ★ 모든 평가는 PC에서만 응시하여야 합니다.

  • * 수료기준
  • - 진도율 80% 이상, 평가 반영 점수 60점 이상

복습기간

  • * 수료자에 한하여 학습종료일로부터 1년

  • * 미수료 시 진도율이 100%일 경우 8개월

  • * 미수료 시 진도율이 50% 이상 일 경우 6개월

구분 내용
자격증명 SMAT
관련링크 https://license.kpc.or.kr/nasec/qlfint/qlfint/selectMatmngmtty.do
자격증 일정
회차 구분 접수시작 접수마감 시험일 합격자 발표
12025-01-022025-01-082025-02-082025-02-27
22025-03-062025-03-122025-04-122025-05-01
32025-04-172025-04-232025-05-242025-06-13
42025-05-082025-05-142025-06-142025-07-03
52025-07-032025-07-092025-08-092025-08-28
62025-09-112025-09-172025-10-182025-11-06
72025-10-162025-10-222025-11-222025-12-12
82025-11-062025-11-122025-12-132026-01-01
자격증소개 1. 개요
주요 산업/직무별 핵심성공요인에 대응하는 공통지식체계(Common Body of Knowledge)를 추출하여, 각 경영 종목별로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자격시험을 제공하는, 국내 최초의 통합형 경영능력 평가

2. 수행직무

(1) SMAT(서비스경영자격)는 서비스 산업의 인재표준이자 국가공인자격시험이다. 따라서 서비스 산업계에서는 신규 인재 채용, 기존 직원 육성 및 전환배치 등 HR 정책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.
(2) 대부분의 기업에서 신입사원 교육 시 비즈니스 매너 및 에티켓, 이미지 메이킹,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을 배우고 있는 바, 이를 자격시험을 통해 미리 학습할 경우 관련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.

3. 실시기관명
한국생산성본부

4. 응시자격 응시료
- 응시자격 : 제한 없음
- 응시료 :  1개 Module : 20,000원 / 2개 Module : 36,000원 / 3개 Module : 50,000원

5. 시험과목
- Module A :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
- Module B : 서비스 마케팅/세일즈
- Module C : 서비즈 운영전략

수료기준 진도율 80% 이상, 평가(반영비율 합산) 60점 이상
평가 유형 최종평가
20 문항/선다형/60 분
점수반영비율 100%
응시요건 진도율 80% 이상
응시방법 PC에서만 응시 가능(태블릿, 스마트폰 응시불가)
복습기간 : 훈련 종료일로부터~
수료 미수료
1년 진도율 100% 진도율 50% 이상
8개월 6개월
차시 주요내용 훈련시간
1 서비스 세일즈 및 고객상담 00:28:55
2 세일즈 전략 00:36:53
3 세일즈 성공법칙, 고객유형 및 고객상황별 상담기법(1) 00:32:02
4 고객유형 및 고객상황별 상담기법(2), MOT분석 및 관리 00:32:26
5 고객관계의 이해 00:31:49
6 고객관계관리의 이해 00:29:25
7 고객경험관리의 이해 00:32:55
8 구매사이클과 충성고객 00:33:19
9 VOC 관리 시스템 00:31:37
10 VOC 빅데이터 수집 방법과 데이터마이닝 00:34:40
11 컴플레인 개념이해 00:35:53
12 컴플레인 대응원칙, 컴플레인 해결방법(1) 00:29:55
13 컴플레인 해결방법(2) 00:33:41
14 서비스 유통경로의 이해(1) 00:32:31
15 서비스 유통경로의 이해(2) 00:36:58
16 성인교육과 성인학습의 이해(1) 00:32:09
17 성인학습의 이해(2), 교육훈련 00:29:26
18 코칭과 코칭 스킬 00:30:40
19 리더십과 멘토링(1) 00:36:21
20 리더십과 멘토링(2), 동기부여의 이해, 서비스마케팅과 내부마케팅 00:31:48
교수 이미지

강사명

  • 하승희

강사소개

    - 동국대학교 경영학사

    -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 석사

    - 일본 동경서비스교육훈련원 수료 

    - 연세대학교 비즈니슼코칭 수료 전문코치

    - 한국생산성본부 MAT 전임 전문위원

    - 사)한국비서협회 부설 서비스 교육원 원장

    - 수원과학대학교 평생교육원 외래교수

    - 사)한국마이스협회 정회원

전체메뉴 닫기아이콘

훈련과정 탐색 결과표

국가공인 SMAT(서비스경영자격) Module B - 서비스마케팅·세일즈

전체메뉴 닫기아이콘
신청메뉴얼 아이콘 신청매뉴얼
학습메뉴얼 아이콘 학습매뉴얼
증명서 아이콘 증명서
원격지원 아이콘 원격지원
카카오톡 채팅상담
상단으로가기 이미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