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고용24 및 잡고 수강신청은 개강일 전일 오후 3시에 마감됩니다.
- 고용24 및 잡고 2곳에 동일과정으로 수강신청 해야 합니다.
- 본인부담액 결제는 발급받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해야 합니다.
- 평가 및 과제는 모바일 참여가 불가하며, 꼭 PC로 해야 합니다.
교재없음
0원
교재 없는 과정입니다.
※ 교안 및 용어설명집은 과정자료실에서 파일 제공
실업자
모바일 지원
교재제공없음
20010502
22시간 / 4주
35,940원
13,070원
32,670원
17,970원
총 훈련비
정부지원금
본인부담액 총 결제금액
- IT 시장 조사를 통해 IT 산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시장 환경, 고객 환경, 경쟁사 환경, 자사 환경을 조사 및 분석하는 등 IT 마케팅 환경을 분석할 수 있다.
-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합리적인 마케팅 목표 설정 절차에 따라 제품, 고객, 유통경로 및 판매촉진 관련 세부 목표를 결정하고 관련 마케팅 예산을 수립할 수 있으며, 성과 평가를 위한 재무적 마케팅지표와 비재무적 마케팅지표를 수립하는 등 IT 마케팅 목표를 수립할 수 있다.
-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4가지 핵심 요소인 제품(Product), 가격(Price), 유통(Place), 프로모션(Promotion) 전략을 조합하여 IT 마케팅 4P 전략을 균형 있게 수립할 수 있다.
- 4P 전략에서 수립된 제품 전략을 실행하고 시장의 변동요인을 반영하여 실행을 조정하는 등 IT 마케팅 제품을 관리할 수 있다.
* 수료자에 한하여 학습종료일로부터 1년
* 미수료 시 진도율이 100%일 경우 8개월
* 미수료 시 진도율이 50% 이상 일 경우 6개월
구분 | 내용 |
---|---|
자격증명 | 자격증 과정 아님 |
관련링크 | |
자격증소개 | 본 과정은 특정 자격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과정이 아닙니다. 관련 분야 자격증을 취득함에 있어 간접적인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특정 자격증을 대비하기 위한 과정은 아닙니다. 과정 상세내용과 과정목차를 자세히 확인 후 수강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 |
수료기준 | 진도율 80% 이상, 평가(반영비율 합산) 60점 이상 | |||
---|---|---|---|---|
평가 | 유형 | 최종평가 | ||
20 문항/선다형/60 분 | ||||
점수반영비율 | 100% | |||
응시요건 | 진도율 80% 이상 | |||
응시방법 | PC에서만 응시 가능(태블릿, 스마트폰 응시불가) |
복습기간 : 훈련 종료일로부터~ | ||
---|---|---|
수료 | 미수료 | |
1년 | 진도율 100% | 진도율 50% 이상 |
8개월 | 6개월 |
차시 | 주요내용 | 훈련시간 |
---|---|---|
1 | 시장 환경 분석하기 | 00:39:29 |
2 | 고객 환경 분석하기 | 00:34:38 |
3 | 경쟁사 환경 분석하기 | 00:32:47 |
4 | 자사 환경 분석하기 | 00:34:16 |
5 | 마케팅 목표 우선순위 결정하기 | 00:31:52 |
6 | 마케팅 예산 수립하기 | 00:31:59 |
7 | 재무적 마케팅지표 수립하기 | 00:33:57 |
8 | 비재무적 마케팅지표 수립하기 | 00:33:26 |
9 | 시장 세분화하기 1 | 00:31:06 |
10 | 시장 세분화하기 2 | 00:31:13 |
11 | 표적시장 결정하기 | 00:32:57 |
12 | 시장 포지셔닝 하기 | 00:32:48 |
13 | 제품(Product) 전략 수립하기 | 00:34:46 |
14 | 가격(Price) 전략 수립하기 | 00:34:05 |
15 | 유통(Place) 전략 수립하기 | 00:36:46 |
16 | 프로모션(Promotion) 전략 수립하기 | 00:34:19 |
17 | 수명주기 전략 실행하기 1 | 00:34:33 |
18 | 수명주기 전략 실행하기 2 | 00:34:00 |
19 | 브랜드-제품 전략 실행하기 | 00:35:33 |
20 | 포트폴리오 전략 실행하기 | 00:33:19 |
21 | 포지셔닝 전략 실행하기 | 00:34:59 |
전유현
*학력
- 고려대학교 경영학( 박사졸업 )
*경력
- (주)IGM세계경영연구원
- (주)마루기술
사이트맵