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경이미지
과정
  • - 고용24 및 잡고 수강신청은 개강일 전일 오후 3시에 마감됩니다.

  • - 고용24 및 잡고 2곳에 동일과정으로 수강신청 해야 합니다.

  • - 본인부담액 결제는 발급받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해야 합니다.

  • - 평가 및 과제는 모바일 참여가 불가하며, 꼭 PC로 해야 합니다.

교재 정보

  • 교재명

    교재없음

  • 가격

    0원

  • 교재 없는 과정입니다.

    ※ 교안 및 용어설명집은 과정자료실에서 파일 제공

책이미지
  • 실업자

  • 모바일 지원

  • 교재제공없음

전사원이 알아야 할 IT 마케팅_전략 과정

  • NCS코드

  • 20010502

  • 훈련 차시/기간

  • 22시간 / 4주

  • 훈련비용

    본인부담액

    • 35,940원

    • 13,070원

    • 32,670원

    • 17,970원

  • 학습기간

  • 총 훈련비

  • 65,340원
  • 정부지원금

  • 0원
  • 본인부담액 총 결제금액

  • 65,340원

훈련목표

- IT 시장 조사를 통해 IT 산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시장 환경, 고객 환경, 경쟁사 환경, 자사 환경을 조사 및 분석하는 등 IT 마케팅 환경을 분석할 수 있다.
-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합리적인 마케팅 목표 설정 절차에 따라 제품, 고객, 유통경로 및 판매촉진 관련 세부 목표를 결정하고 관련 마케팅 예산을 수립할 수 있으며, 성과 평가를 위한 재무적 마케팅지표와 비재무적 마케팅지표를 수립하는 등 IT 마케팅 목표를 수립할 수 있다.
-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4가지 핵심 요소인 제품(Product), 가격(Price), 유통(Place), 프로모션(Promotion) 전략을 조합하여 IT 마케팅 4P 전략을 균형 있게 수립할 수 있다.
- 4P 전략에서 수립된 제품 전략을 실행하고 시장의 변동요인을 반영하여 실행을 조정하는 등 IT 마케팅 제품을 관리할 수 있다.

교육유의사항

    * 훈련시작 이후에는 절대로 수강취소가 불가합니다. 개강일 후 취소는 수강포기로 등록되오니 신중하게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* 훈련 시작 후 취소할 경우 수강포기로 처리됩니다.
    * 수강포기 시 제공받은 도서가 있는 경우 왕복 택배비를 포함 반환하여야 합니다.
    * 내일배움카드제 인터넷 원격훈련과정은 고용노동부 지원하에 이루어지므로, 적절한 사유(질병 · 사고, 훈련기간 사정, 천재지변 등) 없이
    수강포기 시 고용노동부의 다음과 같은 패널티가 적용됩니다.
    1) 1회 20만원
    2) 2회 50만원
    3) 3회 이상 100만원
    다만 현재 계좌의 잔액이 부족한 경우 '차기' 갱신되는 계좌에서 차감(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규정 제15조 1항)
    * 반드시 휴대폰인증, 아이핀인증(무료) 중 1개의 방법으로 본인인증 후 수강가능 합니다.
    * 구직자 과정을 수강 신청한 경우 훈련시작일까지 고용보험 가입 사업장에 취업 시 관할고용센터 및 본 기관으로 즉시 통보해야 하며,
    미통보 시 정부지원금은 학습자에게 청구됩니다. 훈련기관에 알리지 않고, 과정 수강 시 부정수급으로 신청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  (단, 개강일 이후 취업 시에는 과정 수강이 가능합니다.)

시험응시방법

  • * 진행단계평가(있을 경우) : 4, 8주 과정은 50%, 8주 초과 과정은 20% 이상에서 응시 가능 (응시하여야 다음 차시 수강 가능)
  • * 최종평가 : 진도율 80% 이상 훈련 후 ~ 훈련 종료일까지 응시 가능
  • * 과제 : 진도율 80% 이상 훈련 후 ~ 훈련 종료일까지 응시 가능
  • ★ 모든 평가는 PC에서만 응시하여야 합니다.

  • * 수료기준
  • - 진도율 80% 이상, 평가 반영 점수 60점 이상

복습기간

  • * 수료자에 한하여 학습종료일로부터 1년

  • * 미수료 시 진도율이 100%일 경우 8개월

  • * 미수료 시 진도율이 50% 이상 일 경우 6개월

구분 내용
자격증명 자격증 과정 아님
관련링크
자격증소개 본 과정은 특정 자격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과정이 아닙니다. 관련 분야 자격증을 취득함에 있어 간접적인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특정 자격증을 대비하기 위한 과정은 아닙니다. 과정 상세내용과 과정목차를 자세히 확인 후 수강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수료기준 진도율 80% 이상, 평가(반영비율 합산) 60점 이상
평가 유형 최종평가
20 문항/선다형/60 분
점수반영비율 100%
응시요건 진도율 80% 이상
응시방법 PC에서만 응시 가능(태블릿, 스마트폰 응시불가)
복습기간 : 훈련 종료일로부터~
수료 미수료
1년 진도율 100% 진도율 50% 이상
8개월 6개월
차시 주요내용 훈련시간
1 시장 환경 분석하기 00:39:29
2 고객 환경 분석하기 00:34:38
3 경쟁사 환경 분석하기 00:32:47
4 자사 환경 분석하기 00:34:16
5 마케팅 목표 우선순위 결정하기 00:31:52
6 마케팅 예산 수립하기 00:31:59
7 재무적 마케팅지표 수립하기 00:33:57
8 비재무적 마케팅지표 수립하기 00:33:26
9 시장 세분화하기 1 00:31:06
10 시장 세분화하기 2 00:31:13
11 표적시장 결정하기 00:32:57
12 시장 포지셔닝 하기 00:32:48
13 제품(Product) 전략 수립하기 00:34:46
14 가격(Price) 전략 수립하기 00:34:05
15 유통(Place) 전략 수립하기 00:36:46
16 프로모션(Promotion) 전략 수립하기 00:34:19
17 수명주기 전략 실행하기 1 00:34:33
18 수명주기 전략 실행하기 2 00:34:00
19 브랜드-제품 전략 실행하기 00:35:33
20 포트폴리오 전략 실행하기 00:33:19
21 포지셔닝 전략 실행하기 00:34:59
교수 이미지

강사명

  • 전유현

강사소개

    *학력

    - 고려대학교 경영학( 박사졸업 )

     

    *경력

    - (주)IGM세계경영연구원

    - (주)마루기술 


전체메뉴 닫기아이콘

훈련과정 탐색 결과표

전사원이 알아야 할 IT 마케팅_전략 과정

전체메뉴 닫기아이콘
신청메뉴얼 아이콘 신청매뉴얼
학습메뉴얼 아이콘 학습매뉴얼
증명서 아이콘 증명서
원격지원 아이콘 원격지원
카카오톡 채팅상담
상단으로가기 이미지